스크린골프 호황
2009. 4. 4. 23:33ㆍ카테고리 없음
![]() |
■ 스크린골프 온라인 창업설명회
국내 창업시장에서 스크린골프가 안정적인 성공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주)골프존에 따르면 지난 1996년부터 현재까지 스크린골프장 폐업율은 0.5%에 그쳤고 안정적인 창업모델로 부상하면서 20~30대 청년층 창업 사업주들도 크게 늘고 있다. 현재 전국에 걸쳐 약 3500여 곳의 스크린골프장이 운영되고 있다.
한수진 (주)골프존 홍보팀 과장은 "PC방, 노래방 등 사양길에 접어든 타 업종에서 전환하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고 청년 취업난에 따른 20~30대 젊은 사업주들의 유입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고 있다. 골프존과 알바트로스 등 스크린골프 업체들의 창업설명회는 발 딛을 틈 없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수진 과장은 "지난 3월 코엑스에서 열렸던 골프박람회 기간동안 창업설명회를 진행했다"면서 "준비한 자리가 부족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창업설명회장을 찾아주셨다. 스크린골프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스크린골프가 인기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동훈 (주)골프존 부장은 "스크린골프는 골프라는 스포츠를 활용한 아이템적인 특성과 함께 비 프랜차이즈화로 인한 가맹비 절감, 그리고 적은 인건비에 높은 객 단가가 장점으로 어필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 특히 최근에는 12개월 할부 금융지원은 물론 리스상품까지 운영되기 때문에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스크린골프장 운영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
끊임없는 기술개발도 스크린골프의 폭발적인 인기 비결로 꼽힌다. 서울 종암동에서 버디스크린골프장을 운영하고 있는 모성국 사장은 "5년 전에 처음으로 접했던 스크린골프 장비와 지금의 장비는 하늘과 땅 차이다. 기술개발을 통한 리얼리티 향상은 물론 골퍼들이 좋아할 만한 게임성까지 갖추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앞으로도 보다 더 현실감 있고 다양한 게임기능이 개발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용자 층도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원일기자 um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