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2. 7. 02:42ㆍC.E.O 경영 자료
본격적인 겨울이 오면서 방한용품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열을 막아 난방비를 아낄 수 있는 ‘난방텐트’ 등의 판매가 전년 대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롯데e커머스가 운영하는 롯데닷컴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단열시트, 핫팩, 손난로, 방한텐트 등 방한용품 판매가 지난해 대비 크게 증가했다. 단열시트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33% 매출이 올랐고, 핫팩 등은 153%, 실내용 난방텐트는 116%가 올랐다.
방한용품 중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상품은 난방텐트다. 난방텐트는 바람을 막아주고, 난방 장치 없이 사람의 체온만으로도 5도 이상의 난방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이다. 난방비를 절약 가능하고 세탁이 편리해 상대적으로 협소한 원룸에 거주하는 1인가구에게 인기가 많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1~2인용 난방텐트가 가족용 사이즈보다 2배 이상 많이 판매됐다.
평상시 롯데 닷컴의 30대 고객 매출 구성비는 39%지만, 방한용품 구매자 가운데 30대 구성비는 약 50%로 30대 선호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e커머스 관계자는 “30대 1인 가구는 e커머스의 주고객 중 하나”라며, 30대 1인 가구가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난방 텐트나 단열 시트 등 방한용품을 온라인에서 많이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말했다.
원문보기: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912061405001&code=920401&med_id=khan&nv=stand&utm_source=naver&utm_medium=newsstand&utm_campaign=row3_biz_2#csidx1209012cab9ce34ae66e32e0d63346c
'C.E.O 경영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美태평양공군사령관 "한반도 정찰, 큰 변화없어…연말 北 주시"(종합) (0) | 2019.12.07 |
---|---|
[포토] 체감온도 영하 14도… 칼 추위도 녹이는 '애국 열정' 65일째 (0) | 2019.12.07 |
[속보] 1인당 국민소득 3만2000불 내외…4년 만에 감소 (0) | 2019.12.07 |
“차보다 편리” 日젊은층 파고든 전동휠체어 (0) | 2019.12.07 |
온라인 유통시장 1%에 다 걸었다…전쟁터 된 '새벽 배송' (0) | 2019.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