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서울·인천, 수도권 광역 개발 본격화

2010. 2. 10. 22:38C.E.O 경영 자료

수도권 광역 인프라기획단, 규제혁파 공동추진단 등 구성키로

 

경기 서울 인천 등 수도권 광역 개발이 상반기 내로 본격화할 전망이다.

 

 

5일 열린 2차 수도권광역발전위원회에서 서울시가 상반기 중으로 구성하자고 제안한 광역인프라기획단과 수도권경제규제혁파 공동추진위원회 구성과 관련,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3개 시도 공무원과 연구자들이 함께 추진하자”는 환영의 뜻과 함께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 만큼 2월 중에 구성할 수 있도록 오세훈 시장이 리더십을 발휘해달라”고 주문했다.

 

광역인프라기획단은 광역급행철도 GTX 등 수도권 내 광역교통, 물류 인프라를 경기, 서울, 인천이 공동 추진하는 기구며 ‘수도권 경제규제혁파 공동추진위원회’ 역시 수도권에 적용되고 있는 각종 규제를 공동으로 개선하기 위한 기구다.

 

 

행사 : 제2차 수도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 회의

일시 : 2월5일, 장소 : 서울 프레스센터

참석 : 공동위원장 김문수 경기지사, 오세훈 서울시장, 이창구 인천시부시장 등 10명

 

[ 김문수 경기도지사 인사 ]

반갑습니다. 오늘 제가 대통령께서 취임 이후 경기도 첫 방문이어서 모시느라 좀 늦어 대단히 죄송스럽다. 우리 오세훈 서울시장님께서 제안하신 경인메갈로폴리스 구상에 공감과 환영을 표한다.

 

시장님 말씀처럼 광역인프라기획단을 구성하자는 내용에 동의한다. 서울 경기 인천의 중심에 계시는 시장님께서 강력한 의지를 표하는데 대해 적극적 동의를 표한다. 모든 도민들이 대대적 찬성을 보낸다.

 

광역 수도권규제혁파단을 만들자는 내용도 항상 목마르게 기다리던 내용이다. 경기도에서 환영하고 적극적으로 함께 할 것을 말씀 드린다.


실천방안에 대해서도, 삼개 시도 공무원과 연구자들이 함께 추진해 나갔으면 한다. 빠르면 빠를 수록 좋다. 인천시장님은 외국 출장 중이시지만 인천시장님도 저와 같은 생각일 거라 본다. 평소에 인천시장님과 이런 이야기를 많이 나눠왔다.

 

서울시장님이 말씀하시는 경인메갈로폴리스를 공동의 노력으로 추진해 나가자는데 공감을 표하고 환영을 한다. 오 시장님께서 좋은 제안을 내주셔서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