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4. 25. 09:17ㆍC.E.O 경영 자료
"입소문이 가장 신뢰받는 광고"(종합)
닐슨 조사 결과…기존 미디어 광고 신뢰는 급락 연합뉴스 방현덕 입력 2012.04.24 13:56
닐슨 조사 결과…기존 미디어 광고 신뢰는 급락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광고 형태 중 '입소문(Word of Mouth)'을 가장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정보분석 기업 닐슨은 "지난해 하반기 500명을 대상으로 광고유형별 신뢰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2%가 입소문을 신뢰한다 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매우 신뢰한다'는 응답과 '조금 신뢰한다'는 응답을 합친 값이다.
이어 온라인에 게재된 소비자들의 의견을 신뢰한다는 응답이 73%였다. 브랜드 웹사이트(44%), 구독 신청한 이메일(39%) 등 인터넷을 이용한 광고들의 약진이 눈에 띄었다.
기존 미디어를 이용한 광고에 대한 신뢰는 점점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TV광고를 신뢰한다는 응답은 44%였다. 2007년보다 무려 30%포인트가 줄어든 수치다.
신문광고도 조사 대상의 34%가 신뢰한다고 했지만 5년 전보다 29%포인트 떨어졌다. 라디오와 잡지도 각각 17%포인트, 14%포인트 하락한 33%와 32%를 기록했다.
검색결과 광고는 26%만이 신뢰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한 광고를 신뢰한다는 응답은 25%였다.
모바일 텍스트(문자) 광고(16%), 온라인 배너광고(21%)는 최하위권에 머물렀다.
닐슨 코리아는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접점이 많아진 만큼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banghd@yna.co.kr
'C.E.O 경영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뭐가 달라도 남들과 다르게 한다. (0) | 2012.04.26 |
---|---|
생산효율화가 저임금보다 더 나아…日공장 중국서 속속 회귀 (0) | 2012.04.26 |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 (0) | 2012.04.24 |
더 많이 줄수록 더 많이 얻게 된다. (0) | 2012.04.23 |
일해도 가난한 사람들…'퍼주기 복지' 가 남긴 상처 (0) | 2012.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