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의 건전성을 평가하는 3가지 핵심지표

2015. 9. 2. 18:09C.E.O 경영 자료

 

회사의 건전성을 평가하는 3가지 핵심지표

구멍가게를 운영하든 다국적 기업을 운영하든
기업의 건전성을 판단하는데 유용한
세 가지 주요 지표가 있다.
첫째는 직원 만족도(Employee Engagement)이고,
둘째는 고객만족도(Customer Satisfaction)이며,
셋째는 현금흐름이다.
- 잭 웰치의 마지막 강의

촌철활인 : 한치의 혀로 사람을 살린다!

회사 건전성을 묻는 질문에 재무적 지표가 아닌
직원과 고객만족도를 우선 묻는 것에 주목해야 합니다.
또한 직원 → 고객 → 재무적 결과라는 순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습니다.
만족한 직원이 고객을 만족시키고
만족한 고객이 우리에게 이익을 가져다줍니다.

댓글쓰기  추천하기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