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 잘 되게 하는 비법

2017. 2. 22. 15:18생활의 지혜

혈액순환 잘 되게 하는 비법


■ 만병의 근원은 혈액순환 장애입니다.


만병의 근원은 혈액순환 장애입니다. 위장의 혈액순환 장애를 가져오면 위장병이 생기고, 다리에 혈류가 막히면 다리가 아프고, 무릎의 혈류가 막히며 관절염이 생깁니다.

심장에 혈류가 막히면 심장병이 생깁니다. 머리에 혈류가 막히면 두통이 생기거나 지능이 낮아지고, 허파에 혈류가 막히면 폐병이 생기는 것처럼 신체의 어떠한 부위이든 혈류가 막히면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아 통증을 느끼게 되고 질병을 앓게 되는 것입니다.

 

추운 겨울이 되면 손끝 발끝의 혈류 장애가 자주 발생하는 계절입니다.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 혈액 순환을 잘 되게 하는 방법

1. 우선 피를 맑게 하는 음식의 섭생이 중요합니다.

  산소가 많은 음식을 섭취할수록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생것 / 데친 것 /끓인 것 / 삶은 것 / 구은 것 순으로 드시면 좋구요, 금기해야 할 음식의 순서로는 기름에 볶은 것 / 튀긴 것 / 구운 것 / 태운 것은 주의해서 드셔야 합니다.

특히 기름이 끓는 온도가 240도씨 정도 되므로 이러한 온도에서는 산소가 없는 죽은 음식이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물이 끓는 온도내에서 음식을 조리해서 드시는게 현명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2. 몸을 따뜻하게 해야 합니다.

 온도가 높으면 모든 것은 확장되고 늘어납니다. 여름철보다 겨울철에 운명하는 사람이 많은 경우도 이 때문입니다. 몸 속의 혈관도 온도가 높으면 늘어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습니다.
 
심장에서 가장 먼쪽부터 혈관이 막히는 것이므로 날씨가 추우면 손끝 발끝이 막히다가 심해지면 머리까지 찡해지는데 이것은 손발이나 오장육부의 혈관이 막혀 심장의 끓는피가 머리로만 솟구치는 현상입니다.
 
특히 노약자나 병약자들은 새벽 공기를 쐬여서는 안됩니다. 갑자기 찬 공기를 쐬이면 혈관이나 근육이 수축되어 혈액순환 장애가 생기게 됩니다. 초기에는 얼굴이 붉어지다가 심하면 창백해지고 어지러움을 호소하면 이내 손끝, 발끝 모두를 바늘이나 사혈침으로 찔러 최대한 피를 빼주면 위급상황까지 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손이나 발만 주물러 주거나 지압을 하면 혈류가 개선됩니다.

 

4. 근육을 최대한 늘여 주어야 합니다.
근육이 단단 할수록 혈류장애가 심해진 곳입니다. 어린이들은 근육이 생기지 않거나 없습니다. 나이가 들거나 특정 근육을 많이 사용하면 노폐물과 죽은 세포가 자리를 잡게되어 생긴 현상을 근육이라 하는데 잘 못 된 상식입니다.
 
요즘 여성들 몸짱 만드느라 정신이 없는데 큰일납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10년이나 평균 수명이 긴 이유가 근육 없이 유연한 피부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206개의 뼈를 움직이는 근육을 잘 늘어나게만 하면 혈액순환이 잘 됩니다.


5. 좋은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젊을 때는 스트레스를 받아도 곧장 잘 풀립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받은 스트레스나 화는 홧병과 같은 치명적인 질병을 만들 게 됩니다. 화나 스트레스는 오장육부를 상하게하여 오장육부의 암으로 나타납니다. 

화를 내거나 부정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은 자신의 신체중 혈류가 막힌 부위에 장애가 생기고 스트레스가 계속되면 그 곳에 요산이나 노폐물이 쌓여 암의 핵을 만들 게 되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어서 생긴 암의 핵이 생긴 가운데 부정적인 생각에 빠지면 점점 더 산소와 양분의 공급이 차단되어  순식간에 엄청난 암 덩어리를 만들 게 되고 급기야 혈류장애가 생긴 여기저기 암으로 전이 됩니다. 좋은 생각이란 내 주머니 속에 세상을 넣는 것이 아니라 내 자신이 상대나 배우자의 생각주머니 속에 들어가 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