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1초브랜딩 법칙

2006. 7. 7. 21:30이슈 뉴스스크랩

온라인 광고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광고는 광고에 따른 즉각적인 반응을 볼 수 있는 유일한 매체로 여겨져 왔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클릭율을 분석할 수 있고, 광고를 통한 구매율을 측정할 수 있고, 모든 수치를 쉽게 계량화 할 수 있고,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과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웹 상에 광고를 하여 즉각적인 반응을 얻기 위한 과학적인 다양한 방법들이 시도되어 왔다. 예를 들어 체계적인 테스트 시스템을 이용하여 반응율은 올리고 비용은 낮출 수 있는 다이렉트 메일 등을 들 수 있다.

광고 배너가 효과가 직접적으로 좋은지 살펴보는 것은 아주 간단하다. 그저 웹 상에서 광고 배너를 노출시키고 결과를 보면 되는 것이다. 그동안 온라인 광고 분야 전문가들은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를 만들기 위한 최상의 방법들을 개발해 왔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강력한 메시지, 눈에 띄는 비주얼한 효과를 이용하여 어떻게 하면 클릭, 가입, 구매율을 높일 수 있을지를 고민해 왔던 것이다.

하지만 최상의 브랜드 효과를 높이기 위한 온라인만의 크리에이티브는 무엇일까? 최근까지의 대답은 오프라인 상에서의 광고 유칙을 따라 광고를 개발하는 것이었다. 즉, 오프라인과 같이 유머, 멋있는 슬로건, 시각적인 매력, 최신 기술을 이용하여 사람의 시선을 사로 잡는 것 등이 인터넷 상에서 크리에이티브한 브랜드를 창출하는 주요 요소였다.

위의 대답은 “아무도 잘 클릭하지 않는 배너”를 가진 곳에서는 생각할 만한 것이다. 하지만 이런 반짝하는 기술 혹은 ?*?대한 얘기 이전에 보더 더 근본적인 다음과 같은 질문을 스스로 가질 필요가 있다. ‘인터넷 상에서 가장 적합한 브랜드 구축 방법은 무엇일까?’

온라인 브랜딩 1초 법칙

▼ advertisement

출처 : 먹거리 창업 가이드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