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CK, 부처님오신날 축하 메시지 공개

2020. 4. 30. 21:26C.E.O 경영 자료

NCCK, 부처님오신날 축하 메시지 공개

기사입력 2020.04.29. 오후 2:25 기사원문 스크랩

[서울=뉴시스]김병문 기자 = 부처님오신날을 하루 앞둔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불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앉아 있다. 2020.04.29. dadazon@newsis.com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개신교 연합기관인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축하 메시지를 공개했다.

NCCK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맞는 2020년 부처님오신날은 우리 모두에게 던져진 근본적 과제를 성찰하며 이웃을 향한 더 깊은 연민과 연대의 자리로 낮아질 수 있기에 더욱 뜻 깊게 다가온다"며 "모든 승가와 불자들께 마음을 모아 축하의 인사들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부처님께서 세상에 오시어 중생을 구제하셨던 일과 예수님께서 세상을 사랑하셔서 행하신 일들이 다르지 않다. 코로나19 감염병이 던져준 화두를 놓지 않고 불교와 기독교가 함께 노력한다면, 우리는 정의와 평화가 입 맞추는 치유되고 화해된 세상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불교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은 한 달 미룬 5월 30일 열기로 했다. 30일에는 광화문 연등 점등식과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기도 입재식을 봉행한다.

이날 점등식은 시민의 참여 없이 진행되며, 행사에는 부처님오신날 봉축위원회 위원장인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과 한국불교종단협의회 회장단 스님 등 교계 지도자 50여 스님들만 참석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