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영구 소프트웨어

2007. 9. 19. 15:07이슈 뉴스스크랩

데이터 유출을 막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하드디스크 자체를 폐기하는 방법이 있지만, 운반 과정에서의 노출 위험성 및 작업 인력 수급에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가장 각광 받고 있는 것은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삭제시켜 주는 소프트웨어다.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 기업 아크로니스(www.acroniskorea.co.kr)에서 나온 ‘아크로니스 드라이브 클렌저’는 간단한 윈도우 XP 타입의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선택된 파티션 혹은 전체 디스크 데이터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데이터 영구 삭제 소프트웨어다. 아크로니스 드라이브 클렌저를 이용하면 하드디스크의 파티션과 모든 데이터를 완벽하게 삭제할 수 있고, 모든 하드디스크와 파티션을 포맷할 수 있다.

에스엠에스(www.smsinfo.co.kr)의 데이터복구 방지 솔루션 '‘블랙매직’은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나 플래시 메모리와 같은 저장 매체의 데이터를 영구 삭제하고 복구를 불가능하게 해 정보의 외부 유출을 사전에 차단하는 소프트웨어다. 파일의 위치 정보뿐만 아니라 HDD에 있는 클러스터 내의 실질적인 파일 데이터까지 완전히 삭제해 프로그램에 의한 복구를 원천 봉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최대 100회까지 난수 방식으로 오버라이팅(겹쳐쓰기)을 할 수 있다.

파이널데이터(www.finaldata.com)의 영구삭제 솔루션 '‘파이널 이레이저’는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와 USB메모리 등 각종 데이터 저장 장치에 기록된 중요 정보를 제거하고 복원을 방지하는 데이터 영구 삭제 솔루션이다. 정상 파일뿐만 아니라 폴더 이름까지 완전 삭제되며, 원하는 파일과 디렉토리만 선택적으로 영구 삭제가 가능하다. 또 일정 기간이 지나면 데이터를 자동으로 제거하는 스케줄 기능 등 다양한 영구 삭제 옵션을 지원한다. 가상 메모리 파일과 파일 슬랙 영구 삭제, 상세 등급 조정 등의 부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