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낚시터

2009. 3. 5. 16:43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가족 단위 신개념 낚시터 인기

클릭하시면 확대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최근 경기 불황으로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예년에 비해 크게 늘었다. 제주도 바닷가에서 낚시를 즐기고 있는 강태공들.

클릭하시면 확대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최근 경기 불황으로 낚시터를 찾는 발길이 늘고 있다. 강태공이 놀래미를 잡아 올리고 있다.

클릭하시면 확대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최근 경기 불황으로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예년에 비해 크게 늘었다. 저수지에서 옹기종기 모여 낚시를 즐기는 모습.

시원한 자연 풍광과 평온한 분위기가 연상되는 낚시터. 하지만 부족한 편의 시설 때문에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기는 꺼려지는 장소였다. 최근 들어 낚시터가 여행과 낚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가족형 휴양지 성격으로 변신을 서두르고 있다. 깨끗하고 편안한 숙박 시설은 물론 다양한 부대시설, 쾌적한 환경, 초보자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무장한 신개념 낚시터가 낚시인은 물론 연인이나 가족 단위 여행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교통비 부담 적은 서울 근교 '북적'
정남진해양공원 등 경치 좋은곳도 선호
캠핑장·갯벌체험 등 부대시설 다양


특히 경기 불황의 영향으로 낚시를 즐기는 강태공이 크게 증가하는 현상도 낚시터의 변신에 한 몫하고 있다. ‘2009 한국국제낚시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인터넷 바다낚시, 입큰붕어, 낚시사랑 등 낚시 관련 인기 사이트 6개를 대상으로 방문자 수를 분석한 결과 금융 위기가 본격화된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이들 6개 낚시 사이트의 방문객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4%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경기도 용인에서 낚시터를 운영하는 최 모씨는 “2008년 하반기 낚시터 방문객이 2007년과 비교해서 50% 정도 증가했다”면서 “경제 상황이 어려워지면서 머리를 식히기 위해 낚시터를 찾는 사람이 부쩍 늘었고 교통비 부담이 덜한 서울 근교 낚시터로 몰리는 경향을 보인다”고 말했다.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학여울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되는 2009 한국국제낚시박람회의 도움을 얻어 가족 단위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전국의 신개념 낚시 명소를 살펴봤다.

◇다도해의 아름다운 조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해양낚시공원

 

지난해 10월 개장한 정남진 해양낚시공원(www.jhfishingpark.co.kr)은 전라남도 장흥군이 국내 최초로 조성한 해양낚시공원으로 소록도, 금당팔경 등 다도해의 아름다운 조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낚시교와 육상낚시터, 콘도식 낚시터 등 다양한 형태의 낚시 시설과 함께 낚시 안내소, 해안 데크, 정자 등 편리한 휴게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이 곳은 낚시객들의 안전을 위해 보험에 가입하고 안전 장비를 비치하고 있으며 낚싯대를 비롯한 간단한 낚시용품도 판매한다. 어촌문화체험과 바다생태계 관찰 등 아이들의 현장학습 장소로도 적당하다. 061-867-0555

◇캠핑카 타고 유럽 휴양지 분위기 만끽


트라우트 벨리(www.troutvalley.com)는 TV드라마 ‘파리의 연인’에서 박신양과 김정은이 약혼식을 올려 유명해진 장소로 유럽풍의 작은 시골 마을의 꿈을 테마로 꾸몄다. 이 곳에서는 침대, 주방, 세면시설, TV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진 홈카(캠핑카)를 사용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 안성맞춤이다. 1급수 계곡형 저수지에는 무지개 송어, 산천어, 메기, 장어 등 다양한 어종이 풍부하게 서식하고 있어 초보자도 쉽게 플라이 낚시(낚싯 줄에 벌레 모양의 가짜 미끼를 달아 낚싯대를 던져서 물고기를 잡는 낚시)를 체험할 수 있으며 보트를 타거나 비포장 MTB 코스에서 산악 자전거도 탈 수 있다. 031-533-0373

◇아이와 함께 하는 생생한 생태체험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장자원(www.jangjawon.com)은 어린이 낚시체험 및 가족 낚시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비를 내면 체험에 필요한 낚싯대와 미끼 등 기본 장비를 무료로 빌려주며 안전교육 및 생태교육을 받은 후 전문가의 안내를 받아 낚시 체험을 할 수 있다. 3~11월에는 일반 민물낚시체험, 11~3월에는 빙어ㆍ송어ㆍ산천어 낚시, 썰매타기, 팽이 돌리기 등 계절별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채소와 과일을 직접 심어보고 수확할수 있는 농장체험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031-855-7244

◇낚시, 갯벌체험, 캠핑 모두 가능한 가족 낚시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