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전문가· 전 CIA국장 경고, 'EMP 특화' ICBM 통해 공격 가능.

2017. 3. 15. 05:11이슈 뉴스스크랩

 

 

 

미 전문가· 전 CIA국장 경고, 'EMP 특화'

ICBM 통해 공격 가능단전 1년 내 미국민 90% 이상 사망, "北 EMP 위협 실제"

 

(서울=연합뉴스) 김선한 기자 = 북한이 미국 상공 궤도에서 핵탄두를 폭발시켜 발생하는 고출력 전자기파(EMP)로 미국을 공격한다면 미국의 전력망이 완전히 파괴돼 복구에 1년 6개월이 필요하며, 수백만 명이 목숨을 잃을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그는 "전력기반이 취약하다면 미국인들은 식량, 정수, 은행 서비스, 이동통신, 의약품 등을 전혀 공급받지 못하는 암흑세계에 빠져들 것"이라고 경고했다.

 

EMP 위협의 실체를 더 자세히 이해해 효과적으로 그 위협을 줄이거나 벗어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핵 EMP'는 핵탄두 공중폭발 시 전력 회로망, 컴퓨터망 등 거의 모든 종류의 전자장비를 파괴하거나 마비시킬 수 있는 강력한 전자파를 순식간에 분출하며, 파괴력은 수백㎞ 이상 떨어진 곳의 지하 케이블도 손상할 정도로 엄청나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냉전이 한창이던 1962년 미군이 태평양 환초 상공에서 실시한 핵실험 과정에서 예상치 않았던 EMP가 발생, 1천400㎞ 이상 떨어진 하와이의 가로등과 전화가 마비되기도 했다.북한은 미국 상공을 통과하는 위성 2기를 보유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히로시마에 투하된 초보적이고 폭발력도 약한 핵폭탄으로도 엄청난 파괴력을 낼 수 있다고 밝혔다.EMP위원회는 2008년 보고서에서 전국적인 단전 사고가 발생하면 1년 이내 미국민 90%가 기아, 질병, 사회범죄 등으로 목숨을 잃을 것으로 추산했다.

 

필자 논평: 사드배치가 시급한 상태임을 계속 정부에 요구 하였고,그냥 싣고오면 배치다 늘상 주장 하였으며,

 

EMP위협도 늘 강조해오고 있음.

북한 로미오급 잠수함이 국내 해상을 마음되로 침투 하였다가 돌아가고 있다고 보여지고 있음.

 

국민들이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니까 이런 위협들이 가능 상태 진단.

 

그런데 이게 박근혜 대통령 파면 공격 이유란 말 인가???

 

누가 누구들이 파면 당해야 하는지는 끝에서 결판날 것!!!